골프유학 성공의 조건들 > 뉴스&공지사항 | 호주 명문 골프학교 힐스컬리지

> 커뮤니티 > 최신 소식 & 공지

 

최신 소식 · 공지 · 이벤트

1:1 Counseling Board

 

골프유학 성공의 조건들

페이지 정보

힐스코리아  0 Comments  239 Views  19-05-14 17:35 

본문

주니어 골프유학의 성공적인 현지적응과 졸업후 대학진학및 프로진출을 위한 좋은 결과를 얻기위한 몇가지 조건들을 살펴보자.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사항은 유학을 갈려고하는 시기가 아닌가한다.​

학생의 현지 적응능력과 ​기숙사 생활을 위해서는 최소 중학교1학년 이상이되야 독립적인 학교생활을 할수가 있다.

호주는 법적으로 13세이상부터 학교기숙사에 ​머물수가 있다.

학업과 골프를 병행하기위해서는 중학생때가 적절한 타이밍라고 보여지고 학업에대한 부담이 커지는 고등학교부터는 너무 늦은감이 있다.​ 적절한 시점에 유학을 간다면 성공확율을 높일수가 있다.


 
그리고 어렵게 결정한 골프 유학도 선택과 동시에 성공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어쩌면 처음 머리를 올리러 골프장을 가는 비기너 골프의 심정과 같은 것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골프유학 생활을 성공 할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것은 학업과 골프의 적절한 발란스를 유지할수있는 프로그램을 찾아 학교선택을 잘 해야 할것이다.

첫째 학교의 교육환경은 어떤가? 골프장이나 연습장은 캠퍼스내에 있는지 살펴보자. 처음 가는 골프장의 코스를 어떻게 공략해야 할지는 클럽하우스에 있는 스코어카드를 보면 각 홀의 핸디캡과 거리가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골프유학도 학교의 정보수집부터 현지학교 및 인근의 골프장 답사에 이르기까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둘째 현지경험과 경륜이 있는 골프유학의 전문가에게 조언을 들어야 한다. 모두가 골프유학의 전문가인 것처럼 말들을 한다. 이렇게 저렇게 하라는 이야기를 듣다보면 학부모님들은 혼란만 가중이 될수도 있을것이다
골프유학의 전문 경험자의 조언을 잘 듣는 것이 성공에 이르는 지름길이다. 주변에 둘러보면 유학을 알선하는 기관이 우후죽순처럼 많이 있다. 그러나 골프유학의 경험을 가지고 알선하는 곳은 몇 개 되지 않기 때문에 상담시 전문성을 잘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셋째 유학에대한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철처하게 해야할것이다. 또한 학생의 의지와 부모님의 기대가 서로 부합되어야 한다.
어학과 정규과정 그리고 골프를 병행한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닐것이다. 이것은 본인의 의지와 끊임없는 노력의 자세가 필요하며 동시에 현지사정에 적응하기까지는 학교의 학생지원 시스템도 필요하다.

호주는 골프선진국으로 우리나라보다 기후와 환경 골프장수준 선수관리에서 앞서있는 나라다.

한국에서 주니어들의 현실은 성적 지상주의에 떠밀려가고 있지만 ​호주에서는 학생 개인의 잠재력을 일깨우는 교육으로 당장의 성적보다 기초를 튼튼히하고 성장 발전할수있는 토양이 갖춰져있는 환경이다.

미국 PGA에서 정규시드를 가진 남자 선수들중 미국을 제외하고 호주선수들이 두번째로 많다.

주니어시절부터 아마추어 선수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고교졸업후 미국대학으로 스카웃되어 진학하는 학생들도 많다.

주니어 선수들이 성장할수있는 기본적인 환경이 좋아야 성인무대에서도 대성할수있는 잠재력을 키울수가있다.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성과보다 길게보는 안목에서 골프유학은 확실한 대안이 될수있을것이다.

힐스코리아

대표 장길선​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